본문 바로가기

졸업 프로젝트 II

Week 3 | 프로젝트 리서치

○ 프로젝트 주제 피드백

교수님 코멘트

 

키오스크는 아주 새로운 아이디어가 아니라면 접근성이 떨어짐 글자 키우고 단계 줄이고..하는 방법만 있다보니 주문 방법을 색다르게 제안해보던가 해야함

인공지능 개인화 (필로토 - 타키) 키즈 대상의 앱인데 이걸 시니어에게 적용할 수도 있을듯 -> 노인들이 보는 편향적인 유튜브의 내용을 지양하게 도와준다거나 -> 캐릭터가 인터페이스 내에 떠있다 이 캐릭터가 인공지능적으로 개인마다 맞춤화하여 도와줌 다만 이제 노인은 캐릭터를 선호하진 않으니 표현 방식을 고려해봐야함 인공지능에 대한 활용으로.. 해보는건 어떨지

 

인공지능과 노인을 결합한 새로운 UIUX 제시

 

 

 

○ 논문 리서치

"기능성 운동"과 시니어, 게임을 활용한 시니어 케어

https://scienceon.kisti.re.kr/srch/selectPORSrchArticle.do?cn=JAKO201022442401440&dbt=NART

 

[논문]실버세대를 위한 기능성 게임 디자인 방법

생활수준의 향상과 더불어 의료 기술의 발달로 우리나라도 2018년에는 노인인구가 전체의 14%이상이 고령화 사회로 진입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실버세대가 생산과 소비의 주체로서 경제적

scienceon.kisti.re.kr

https://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06543252

 

 

DBpia

논문, 학술저널 검색 플랫폼 서비스

www.dbpia.co.kr

http://www.initiondata.kr/SeniorUX/Senior%20UX_Spread.pdf

'졸업 프로젝트 II' 카테고리의 다른 글

Week 7 | 퍼소나 / 시나리오  (1) 2024.10.15
Week 6 | 아이디어 스케치  (2) 2024.10.09
Week 5 | 필드 리서치  (0) 2024.10.02
Week 4 | 관찰 리서치  (0) 2024.09.24
Week 2 | 새 프로젝트 주제  (8) 2024.0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