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MW Question
너무 큰 주제를 다루던 HMW 질문의 내용을 일부 수정했다
초기 질문
: 어떻게 하면 디지털 서비스를 통해서 시니어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것을 도울 수 있을까?
> 삶의 질을 높인다는게 구체적으로 어떤 결과를 나타낼지 좀 더 좁혀서 생각해보자/
> 삶의 질을 높이는 것은 일상 생활을 보다 편리하게 보내는 것이다.
"사람들은 디지털 기기를 이용해 일상 생활의 편리함을 얻고 그 과정에서 자신감과 자기 효능감을 느낀다. 이는 디지털 기기의 원활한 사용을 통해 자기 만족도가 상승하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음을 의미한다."
수정 질문
: 어떻게 하면 시니어들이 일상 생활에서 디지털 기기를 사용할 때 발생하는 문제 상황을 해결(하고 편리함을 느끼도록) 할 수 있을까?
○ Ideation
HMW 질문에 답하여 아이디어를 도출해내는 과정 및 아이디어 분류 작업
○ Idea Check
아이디어 투표 후 선택
○ Idea Sketch
아이디어 스케치로 로우 피델리티 프로토타입의 화면 생성
○ 추가 필드 리서치 및 아이디어 검토
필드에서 추가적인 활동 진행
사람들에게 로우 피델리티 프로토타입의 화면을 보여주며 아이디어에 대한 직접적인 반응과 평가를 진행했다
아이디어 검토를 진행하며 나온 추가적인 정보도 함께 정리했다.
'졸업 프로젝트 II' 카테고리의 다른 글
Week 9 | 중간발표 (0) | 2024.10.30 |
---|---|
Week 7 | 퍼소나 / 시나리오 (1) | 2024.10.15 |
Week 5 | 필드 리서치 (0) | 2024.10.02 |
Week 4 | 관찰 리서치 (0) | 2024.09.24 |
Week 3 | 프로젝트 리서치 (2) | 2024.09.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