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퍼소나
스마트폰 사용에 적극적인 시니어
필드 리서치에 따르면 스마트폰 사용 자체가 소극적인 사람은 새로운 기능을 수용하는 태도에 있어서 거부감을 드러내거나 필요성 조차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과반수였기에
서비스의 활발한 사용과 니즈에 맞는 아이디어 제공을 위해 '사용에 적극적인 시니어'로 사용자 퍼소나를 좁히기로 결정했다.
○ 컨텐츠 리스트
스마트폰 사용 어플 리스트
사용자층이 학습할만한 기능들엔 어떤 것들이 있을지 1차 정리를 마쳤다.
○ 시나리오
스마트폰 사용에 적극적인 시니어
사용자가 경험하게 될 서비스 플로우의 전반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하며 추가적으로 아이디어를 도출했다.
학습과 관련해 구체화할 만한 아이디어는 총 5개로 정리됐다.
○ 다음주 계획
사용자 선정 섀도잉
컨텐츠 리스트 점검
아이디어 (학습 기능) 점검
사용자의 일상을 직접 섀도잉하여 핸드폰 사용을 구체적으로 분석할 계획이다.
분석한 내용을 바탕으로 컨텐츠 리스트의 부족한 부분을 추가하고 수정되어야 하는 내용은 변경할 것이며,
학습 기능과 관련해 도출해 낸 아이디어를 간단한 스케치 형태로 구현하여 사용자에게 직접 테스트 해볼 예정이다.
'졸업 프로젝트 II' 카테고리의 다른 글
Week 10 | 화면 구체화 (0) | 2024.11.05 |
---|---|
Week 9 | 중간발표 (0) | 2024.10.30 |
Week 6 | 아이디어 스케치 (2) | 2024.10.09 |
Week 5 | 필드 리서치 (0) | 2024.10.02 |
Week 4 | 관찰 리서치 (0) | 2024.09.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