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사 리서치
우아한형제들(배달의민족)
- 식품
- UX라이팅
- 경력 3~5년
https://www.wanted.co.kr/company/102
라이프시맨틱스
- 헬스케어
- UI/UX
- 경력 5년이상
- 우대사항 HTML/CSS
오피지지(OP.GG)
- 게임 데이터 UI
- Product designer
- 경력 5년이상
- 우대사항 프로덕트 출시 경험, UI/UX가이드라인 제작 및 디자인 시스템 구축 경험
https://www.wanted.co.kr/company/178?category_id=511&duty_ids=597
○ 회사 리서치 인사이트
기본적으로 3년 이상의 경력이 있거나 그에 준수하는 포트폴리오가 갖추어진 사람을 구함.
UI, GUI만 구하는 것이 아닌 PD부터 UX까지 전반적으로 다룰줄 아는 인재를 원함.
타스크플로우(워크플로우)를 짜 직접적인 문제해결을 해보았거나 디자인 시스템 구축이 가능한 UX능력을 높게 평가함.
코딩과 관련한 스킬들도 요구하는 회사가 있으나, 내가 희망하는 회사는 대부분이 탄탄한 UX능력을 원함.
개발자와 협업해 프로젝트를 진행해본 경험이 추가적으로 있으면 좋겠다.
> 졸업프로젝트가 잘 마무리 된다면 여름방학엔 IT동아리 활동에 참여해 해커톤같은 대회에도 나가보자
희망 회사에서는 프로덕트 디자이너가 할일과 UI/UX디자이너가 할일을 정해놓지 않고 프로젝트 진행에 있어서 전반적인 참여를 요구한다
> 여태 수업을 들으며 UI/UX디자이너로서의 역량을 키웠다면, 이번엔 더 나아가 프로덕트 디자이너로서 갖추어야 하는 역량이 무엇인지 고민해보자
○ UI/UX Design Process
○ 회사 업무 프로세스
https://techblog.woowahan.com/6305/
○ 프로젝트 일정
○ 아이디어
1. 헬스케어
https://www.etnews.com/20240123000208
https://www.mk.co.kr/news/business/10940648
기업의 활발한 모바일 헬스케어 어플 참여.
카카오헬스케어의 인공지능 기반 모바일 혈당 케어 서비스 '파스타' 출시
라이프시맨틱스의 복약알림 및 의료기록 관리 서비스 '파프리카케어' 회사 인수
전망이 좋다보니 자연스럽게 주제에 관심이 생겼다..
- 나처럼 심하게 움직이지 않고 끼니도 자주 거르는 운동부족인 사람들을 돕기 위해서는 어떤 서비스가 필요할까?
- 올바른 식습관 형성 뿐만 아니라 끼니를 잘 챙기는데 도움을 주고싶다..
- 시중에 출시된 서비스은 의료분야와 관련해 직접적인 진료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들이 많다. 의료 기관에 의한 공적인 서비스 외에도 일상적으로 부담없이 사용할만한 서비스를 기획해보고싶다
- 코로나가 끝난 뒤의 사람들이 외부활동을 재개하는데 도움이 될만한 요소와 헬스케어를 접목시키는건 어떨까?
> 코로나 전후로 건강 관리에 있어서 사람들에게 필요한 것은 확실히 다를 것이다. 이부분은 직접 물어서 리서치를 딥하게 진행해봐야 할듯.
> 당장 주변 친구들만해도 홈트를 주로 하던 사람들이 헬스장에 나가고 PT를 끊기 시작했다. 배달음식 위주의 불균형적인 영양섭취에서 벗어나 직접 조리하는 슬로푸드에 관심을 갖는 친구들도 많다.
2. 헬스케어 키워드
헬스케어와 연관지을만한 키워드엔 어떤게 있을까
식습관, 복약, 질병, 일상, 취미, 습관, 운동
코로나 이후 사람들의 삶에서 가장 크게 변화하고 있는 부분이 뭘까? 를 고민해보고 연관지어서 생각해보려고 한다.
3. 아이디에이션 구체화 계획
구체적인 타겟 설정 후 해당 타겟의 니즈에 맞게 아이디어를 구체화 할 예정이다.
타켓은 크게 mz세대와 시니어층으로 나눌 수 있고 우선은 각 타겟층이 필요로 하는 헬스케어 서비스의 키포인트를 찾아볼 예정이다.
가벼운 설문을 통해 현재 일상 속에서 건강관리를 하고 있는지, 건강관리를 하며 겪고 있는 어려움엔 어떤 점이 있는지 등 사용자들의 현 상황부터 살펴보고 그에 맞는 페인포인트 해결점을 잡는다.